본문 바로가기
태국 여행 정보

치앙마이 호텔 추천 태국 북부 가정식 맛집 흐언므언짜이

by 싸비이디 2023. 3. 21.
728x90
반응형

 

 

치앙마이 한달 살기가 요즘 태국 여행의 하나의 콘텐츠로 자리잡아가는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방콕에서 치앙마이를 가는 교통편들도 미리 구하지 않으면 원하는 날짜에 가기가 힘들어지기도 하더라고요.

치앙마이 숙소나 치앙마이 호텔들도 마찬가지고요.

하지만 보통 23월에는 밭을 태우는 화전 때문에 더욱 치앙마이 미세먼지의 농도가 너무 심해져서 저는 보통 이 시기에는 볼일이 있지 않고서야 치앙마이를 가지는 않아요.

치앙마이 여행이나 치앙마이 한 달 살기 등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점을 좀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작년에 다녀온 치앙마이 여행기이지만 그래도 제가 다녀와서 추천 드리는 치앙마이 호텔, 치앙마이 맛집 소개는 계속 이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1.치앙마이 호텔 추천

 

 

https://goo.gl/maps/oqPNw3uhcqjTraDL6 

 

아모라 타패 호텔 치앙마이 · 22 Chaiyapoom Rd, Tambon Si Phum,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300 태국

★★★★☆ · 호텔

www.google.co.th

 

 

제가 이번 치앙마이 여행에서 예약한 호텔은 치앙마이 올드시티 즉, 치앙마이 타패 게이트 앞에 위치한 아모라 타패 호텔 치앙마이 라는 곳이예요.

신축 호텔은 아니지만 그래도 깨끗하고, 건물 자체가 크고 스파, ,수영장 등 있을 것이 다 있으며 치앙마이 어디든 다니기 쉬운 위치에 있는 호텔이여요.

 

 

 

호텔 조식당도 크고 음식도 가짓수가 화려하게 많지는 않지만 있어야 할 코스는 다 있는 수준이었고요.

무엇보다 직원들의 서비스가 친절하고 빠르고 좋았어요.

 

 

치앙마이 야시장, 치앙마이 올드타운, 치앙마이 님만해민 등등 유명 거리들을 차 없이 다녀오실 분들에게는 최적의 위치에 있는 호텔이라는 점이 플러스 요인에 큰 몫을 할 것 같아요.

 

 

 

 


 

2.태국 북부 가정식 맛집 흐언므언짜이

 

 

https://goo.gl/maps/qBxedpCC7gi7Z2V28

 

흐언므언짜이 · 24 Ratchaphuek Alley, Tambon Chang Phueak,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300 태국

★★★★☆ · 태국 음식점

www.google.co.th

 

 

태국은 이싼이라고 하는 북쪽 지방의 음식은 한국의 전라도 음식처럼 맛있는 음식으로 쳐준답니다.

특히 한국의 전라도에 한 상 차림이 유명하듯이 태국도 이싼지역, 즉 태국 북부 가정식을 맛있는 한 상 차림으로 느끼고 치앙마이처럼 태국 북쪽 지방을 여향한다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이라고 해요.

 

 

특히 흐언므언짜이 라는 이 음식점은 예전 제 치앙마이 여행 포스팅에서도 언급이 되었던 적 있는 제가 정말 애정하는 치앙마이의 오래된 맛집 중에 한 곳 이랍니다.

치앙마이가 아무리 브런치가 유명하다지만 방콕에 사는 저로써는 방콕의 브런치에 치앙마이 브런치는 견줄게 못 된다는 주의이거든요.

또 브런치는 태국 어느곳에서나, 특히 방콕에서 풍부히 즐길 수 있는 곳들이 많이 있으니 치앙마이에 와야만 먹을 수 있는 집을 가야하는 것이 당연한 것 아닌가 싶답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북부가정식 메뉴 중에 커리에 오랫동안 졸인 돼지고기, 삶은 야채, 매운 딥핑소스, 고추를 액젓이 푹 졸여 만든 고추소스, 돼지껍데기 튀김이 한 상에 어우러져 나오는 어덥므앙, 삼겹살을 튀겨나온 무쌈찬텃, 요거면 밥 두공기 씩은 후딱 해치울 수 있어요.

 

 

 

매콤하고 감칠맛까지 더해져서 한국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맛집이예요.

그외에 다른 메뉴들도 화려하게 있지만 저는 늘 요 메뉴를 먹어요.

치앙마이 가신다면 꼭 들러보시라고 적극 강추하는 맛집이랍니다.

 


 

제가 치앙마이에 가서 늘 가던 맛집만 가지는 않았어요.

다음 치앙마이 포스팅에서는 최근 치앙마이에서 유명한 맛집 두 곳을 더 소개해 드릴게요.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2022.02.03 - [태국 여행 정보] - 치앙라이 치앙마이 여행 추억하기 3 치앙마이 야시장 매림 몬쨈

 

치앙라이 치앙마이 여행 추억하기 3 치앙마이 야시장 매림 몬쨈

흥미진진했던 치앙라이 여행을 마무리하고 치앙마이로 내려왔습니다. 치앙마이 여행 하드 털이도 해보겠습니다. 매림 몬쨈 요즘 치앙마이는 한달 살기 여행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그 이

thailove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