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뉴스

태국 코로나 국가 비상사태 9월부터 해지 검토 및 태국 무비자 체류기간 연장 소식

by 싸비이디 2022. 8. 24.
728x90
반응형

1.태국 코로나 국가 비상사태 9월부터 해지 검토

 

태국 정부가 코로나로 인해 선포했던 국가 비상 사태를 해지하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따라서 태국 정부 대변인이 CCSA 9월에 국가 비상사태령을 해제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2.태국 대마초 법 초안이 국회 제출되다.

 

아누틴 태국 보건부 장관이 다음주에 대마초법 초안이 기한 내에 국회에 제출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 법안 초안에서 태국내의 각 가정당 최대 6 그루만 재배할 수 있도록 하자는 의견이 있지만 현재는 15그루로 명시했다고 합니다.


3.태국 여행시 댕기열 유의 필요 할 듯.

 

태국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올해 20221월부터 이번 달 8 10일까지 전국적으로 16,276건의 댕기열 환자 발생이 보고가 되었으며 그 중 14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는데, 이 수치는 전년도 보다 2.2배나 된다고 합니다.

모기가 번식하기 좋은 태국의 우기철에는 댕기열의 환자 발생이 많다면서, 시민들에게, 그리고 여행객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였습니다.

 

 

태국내에서 댕기열 환자가 가장 많이 발생한 상위 5개 지역은, 매홍손, 치앙마이, 우본라차타니, , 씨싸켓 순입니다.

댕기열의 주요 증상들은 고열, 기침, 콧물, 인후통, 호흡곤란, 심한피로감, 식욕부진, 복통 등 이며 댕기열 증상이 발생할 경우엔, 본인의 판단으로 비상약을 구입 또는 섭취하기 보다는 가까운 병원에 가서 검사를 통해 의사의 진단과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4.태국 무비자 체류기간 연장되다!

 

태국 질병관리청 CCSA가 무비자 입국의 최대 체류 가능 기간을 기존 30일에서 45일로 연장했고 도착비자도 15일에서 최대 30일로 변경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태국 장기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2022.07.28 - [태국 뉴스] - 한국 입국자 음성확인서 검사기준 변경

 

한국 입국자 음성확인서 검사기준 변경

2022년 7월 25일부터 한국 입국자는 48시간 이내 신속항원검사 RAT 음성 확인서를 제시하지 못할 경우 한국에 입국한 당일 유전자증폭검사 PCR 을 받아야 합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유행 상황이 지

thailove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