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초 태국어 문법

혼자 하는 쉬운 태국어 공부법 프롤로그

by 싸비이디 2021. 10. 27.
728x90
반응형

저와 신랑은 결혼 전에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울 때 신랑의 나이가 35세가 되면 무조건 해외에서 한 2년 살아보기 라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그래서 계획한 대로 한국에서 태국으로 2014년에 이주를 결심하였고 실행하였으며 2년만 있자고 했던 것이 어찌어찌 우리의 삶의 방향도 변화되어 신랑이 태국내에서 일을 하게 되었고 그로 인해 매력적인 태국이라는 나라에서 7년째 살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허나 지금은 잠시 휴가를 내고 한국에 들어와 가족을 방문하고 있는 상태이며 조만간 태국으로 다시 입국하려고 준비중입니다.

이렇듯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7년이라는 시간을 태국에서 보낸 저는 태국어 공부를 특별히 학원을 다니거나 특별 과외를 받았거나 하며 공부하지 않았습니다.

그저 집에서 나름대로 시간을 쪼개며 혼자만의 방법으로 태국어 공부를 위한 책을 보고 태국어 자음 모음을 외우고 태국어를 읽기 시작했으며, 태국 현지 사람들과 어울리며 친구가 되고 그들과 시간을 보내며 현지에 맞는 회화를 익혔습니다.

현재는 아주 전문적인 의료, 법률, 회계, 전산등의 어려운 언어는 사전을 뒤져가며 단어들의 의미를 파악하며 회화를 하거나 독해를 해야 하지만 그 외 일상에서 태국인과 소통하고 태국어를 읽고 이해하는 일에는 어려움이 없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태국내에서 제가 보고 듣고 맛보고 여행하고, 느낀 모든 것을 공유하고자 만든 이 블로그를 통해 제가 공부했던 태국어 공부법 또한 함께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사람마다 각자에게 맞는 언어를 공부하는 방법이 있겠으나 저처럼 학원도, 소소한 강의도, 듣지 않고 공부해야만 하는 분들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에게, 특히 태국 여행이나 이주를 계획하고 태국어를 공부해야 하는 분들을 이해하는 심정을 담아 제가 했던 공부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또한 제가 이 포스팅을 계획하면서 생각한 것은 태국어로 읽고, 쓰고, 말하고가 되니 더 심도 있게 태국어를 공부하지 않고 있는 나태해진 나 또한 이를 계기로 태국어 공부를 더 깊이 해보자 하는 것이었습니다.

부디 앞으로의 기초 태국어 공부법을 다루는 저의 포스팅들이 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래보며 이 포스팅이 그 길의 문을 열어주리라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