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입국 정보

영문잔고증명서 인터넷 발급으로 태국 non o 비자 발급 준비하기

by 싸비이디 2021. 12. 10.
728x90
반응형

태국 입국을 위해 태국 대사관에 non o 비자 발급 신청시 필요한 서류 중에 하나가 바로 영문 잔고 증명서입니다.

저의 신랑님은 태국 회사에서 발급받았던 워크퍼밋이 있는 상태에서 Non b 비자 유효기간이 한국에서 만료되어서 non b 비자만 다시 태국 대사관 측에 발급 신청을 한 상황이어서 저희 신랑 같은 경우는 태국에서 일하며 받은 태국 통장에 45,000바트 이상의 잔고가 있음을 증명하는 잔고 증명서가 필요하였습니다.

저는 동반비자인 non o비자로서 태국 통장이 있다면 50,000바트 태국 통장이 없다면 한국 통장에 1,700,000원 이상의 잔고가 있음을 증명하는 영문 잔액 증명서를 제출해야 하였습니다.

예전에는 잔고증명서를 보통은 은행에 방문하여서 발급하였는데 요즈음은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발급받고자 하는 은행의 시크릿 카드와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은행 사이트에서 직접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영문 잔고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이용하였던 은행은 기업은행입니다.

우선 컴퓨터, 노트북 등으로 기업은행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뱅킹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상단에 뱅킹 관리 탭을 클릭하면 중간 정도에 증명서 발급 탭이 보입니다. 그 탭을 클릭합니다.

증명서 발급 탭을 클릭해 들어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 왼쪽의 잔액 증명서 탭을 클릭합니다. 그 후 발급하고자 하는 날짜를 선택하시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확인을 누르면 메시지 팝업 창으로 확인해야 할 사항이 적힌 메시지가 뜨는데 영문잔액증명서를발급한 통장의 입출음은 당일 자정까지 할 수 없으며, 잔액증명서 발급 통장을 통해 수수료가 출금될 수 없으니 유의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이 메시지가 의미하는 것은 잔액증명서가 발급될 통장 말고도 해당 은행에 일반 입출금이 가능한 통장이 하나 더 있어야 수수료가 출금될 수 있다는 말이었습니다.

저는 기업 은행에 입출금 통장을 하나만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다급히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 보았습니다. 비자 서류 접수를 위해 지금 서류 발급을 꼭 해야 하는데 시간이 은행 업무시간이 지난 저녁 시간이라 어찌해야 하는지를 물었습니다.

저의 다급함에 고객상담원 분께서도 안타까우셨는지 보통 이런 방법은 정석이 아니라 말씀 안드리는데 급하신 것 같아서 말씀드리자면 기업은행 모바일 앱에서 비대면으로 계좌를 하나 더 개설하시고 수수료를 출금하도록 하시면 될 것 같아요. 한 번 해 보세요.” 라고 친절하게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알려주신 방법대로 기업은행 모바일 앱에서 비대면 계좌를 새로 신설할 수 있었고 출금 수수료를 새로 개설한 계좌에서 빠져나가게 하여 발급 신청을 하였습니다.

기업은행모바일 비대면 계좌개설 후 다시 노트북의 기업은행 사이트로 돌아와 아까 작업하다가 멈춘 화면에서 확인을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화면에서 영문으로 발급할 것을 체크하시고 발급 용도를 적어 줍니다. 저는 비자 발급용이라고 적었습니다.

합계급액 이종 통화 표시에서 저는 태국 바트를 함께 클릭하여서 원화와 태국 바트화로 잔고가 표시되도록 설정한 후 확인을 클릭하였습니다.

 

이후 다음 화면에서 비대면으로 새로 개설한 수수료 출금 계좌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하단에 시크리트 카드에 나오는 번호를 입력하여 줍니다.

이 과정까지 마치면 영문잔액 증명서를 인쇄하거나, PDF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는 어차피 Thai e-visa 사이트에 파일로 업로드 해야 하기 영문잔고증명서를 PDF 파일로 저장하기를 선택하였습니다.

다행히 은행 업무 시간이 지나도 집에서 컴퓨터를 이용해 잔고 증명서를 잘 발급받았고, 비자 신청 사이트에 업로드를 잘 할 수 있었습니다.

 

2021.12.07 - [태국 입국 정보] - 태국 코로나 보험 가입 방법과 절차

 

태국 코로나 보험 가입 방법과 절차

태국이 무격리 입국이라는 이름으로, 실제로는 1박 2일 입국이지만 꽁꽁 걸어 두었던 빗장을 풀면서 태국 입국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남편과 함께 역시 태국에 다시 입국하기

thailove123.tistory.com

 

반응형